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품 수령하는 방법(feat.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2023. 10. 12. 22:07Travel ♥/해외여행 꿀팁

반응형

 

해외에 나가면서 또 하나의 즐거움인 면세품 쇼핑!

출국하는 날 직접 면세점에 가서 면세 쇼핑을 해도 되지만, 내 경험상 인터넷으로 미리 주문하는 것이 더 저렴했다.

인터넷으로 구입 시 각종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고, 제휴되어 있는 업체에 따라 할인이 들어가기도 한다.

하지만, 단점은 명품 브랜드의 물건들은 사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명품 화장품의 경우 인터넷에서 비교적 많이 구매할 수 있지만 직접 가는 것 보다 종류가 적은 경우가 많고, 가방이나 머플러 지갑 등은 대부분 직접 가야만 구매할 수 있다.

단점이 있다면 장점도 있는데, 면세점 현장에서 구매하기 힘든 국내 브랜드나 물품들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뛰드, 클리오, 헤라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투미에서 나온 스노클링 마스크도 싸게 살 수 있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면세품 수령하는 방법

 

나는 이번에 출국하면서 신라 온라인 면세점에서 구매를 했다.

나는 늘 여러 인터넷 면세점을 비교해보는데, 그 때마다 신라가 가장 저렴했고 그래서 매번 신라에서 쇼핑을 했다.

 

면세품 수령은 출국심사를 다 마친 후 면세구역에 들어가야 할 수 있다.

본인이 예약한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마치고 탑승권을 받아 '출발(Departure)'로 들어간다.

가서 짐검사, 출국 심사를 마친 후 나가면 면세구역이 나온다.

출국 심사시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 출입국 심사를 할 수 있다! 진짜 전 세계 공항 중 인천공항이 최고..!!!

 

 

나는 새벽 출국이라 면세점이 오픈하지 않은 상태였다.

 

 

면세점을 수령하는 곳을 찾으려면 일단 251~252 게이트를 찾아가야 한다.

안내가 잘 되어 있으니 251~252 게이트 방향으로 따라가면 된다.

 

 

가다 보면 많은 브랜드들을 볼 수 있다.

프라다, 펜디, 셀린느부터 제1여객터미널에는 없는 샤넬까지!!

 

252 게이트 근처로 가면

 

 

이렇게 2층에 'Duty Free Pick Up(면세품 수령)' 안내를 볼 수 있다.

 

 

252 게이트 근처에는 디올, 랑콤, 샤넬, SK2, 설화수 등 화장품을 파는 매장을 볼 수 있다.

 

 

252번 게이트쪽에서 251번 게이트 방향을 바라보면 이렇게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올라가면 이렇게 푸드코트가 바로 나온다.

내가 갔을 때는 새벽 일찍이라 열려있지 않았지만 시간이 맞으면 여기서 식사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참고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푸드코트 오픈시간은 07:00~22:00 이다.

**인천공항 홈페이지에는 이렇게 안내되어 있는데 실제 운영시간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면세품을 수령하는 곳은 다리를 건너가면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오른편에 바로 다리가 있는데 여기를 건너가면 '면세품인도장'이 나온다.

 

 

들어가면 이렇게 키오스크가 나온다.

본인이 구매한 면세점에 해당하는 키오스크에서 안내대로 입력하면, 번호표가 나온다.

 

 

번호표를 들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롯데, 현대, 신라 면세점등 면세점 별로 수령할 수 있는 카운터가 나온다.

여기서 본인의 번호가 나오면 가서 면세품을 수령하면 된다.

내가 갔을 때는 성수기도 아니고 이른 시간이라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출국하는 시간에는 면세품 수령에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다.

면세품 수령시 그냥 물건을 받아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주문한 물건들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액체류는 포장을 따로 해주시기 때문에

면세품을 수령해야 한다면 꼭!! 여유롭게 공항에 도착해서 빨리 면세구역으로 들어가야 한다.

 

 

면세품 수령하는 곳 한켠에는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여기서 액체류나 밀봉해서 뜯으면 안 되는 봉투에 싸주시는 건 절대로 해체하면 안되고,

따로 밀봉을 해주지 않은 물건들은 어느정도 포장을 까서 버리거나 정리할 수 있다.

참고로 면세점에서 구매해 밀봉한 제품은 액체류라도 비행기에 들고 타는 것이 가능하다.

 

 

 

면세품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면세 외에 다른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없는 면세점과 달리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이것 저것 쿠폰과 적립금을 사용하여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

여기서 할인을 받는 꿀팁은 쇼핑을 하기 전 인터넷 면세점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적립금은 몽땅 받은 다음 구매를 하는 것이다.

인터넷 면세점은 크게 신라, 롯데, 현대가 있는데 이 세 면세점을 비교해서 본인이 많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한 면세점에서 한 번에 구매하는 금액이 클 수록 받을 수 있는 할인이 많아지므로 되도록이면 한 면세점에서 몰아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현재 면세가 가능한 한도는 $800 이기 때문에 이 이상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 관세를 추가로 내야 한다.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면세점의 경우 명품 백, 지갑, 스카프 등을 구매하거나 직접 색을 보고 결정해야하는 립스틱 등을 구매할 때 추천한다.

또, 인터넷 면세점의 경우 하이엔드 브랜드로 갈 수록 제품이 많이 없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의 폭도 적기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장구매를 하는 경우 USIM 을 구매하거나 여행자 보험을 든다거나 하면 면세점 쿠폰을 주기도 하고,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를 하면 현장 면세점 쿠폰을 주기도 한다.

이런 쿠폰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반응형